놀고 먹고 사는 이야기/일상공유 - 여행, 캠핑, 피크닉

경남 거제) 다대 갯벌 체험 마을 - 바지락캐기, 갯벌 체험, 생태 체험

비쥬마마 2022. 9. 27. 12:03

거제도에 살면서 정말 자신있게 좋다 말할 수 있는것!
거제 30분내외면 거제 내 관광지는 다 갈 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우리집 꼬맹이랑 다녀온 다대갯벌체험마을 소개해볼께요~
남해 갯벌 체험은 여기서!!

▲ 다대갯벌에서 바지락캐기체험하는 사람들


👉 다대갯벌체험마을

👀 바지락캐기체험

[체험시간]

예약시간(물때시간)부터 최대 2시간
※ 물때시간 확인 필수

[체험비용]

대인(고등학생 이상) : 10,000원
소인(초/중학생) : 8,000원/인
유아(25개월~미취학 아동) : 7,000원/인
※ 인터넷예매시 -1,000원/인
※ 다대휴양마을 펜션 이용시 50%할인

[개인준비물]

갈아입을 여벌 옷 또는 신발,

목장갑
(현장구매 성인 500원, 아동 1,000원),

장화 또는 샌들
(현장대여 성인 2,000원, 아동 2,000원)

※ 호미, 채집망은 현장에서 지급

[이용방법]

체험을 하려면 먼저 예약을 해야합니다.
예약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예약하기

바지락캐기체험은 현장에서도 매표가능합니다.
(단체는 예약 필수)

하지만, 인터넷으로 예약하고가면 1,000원 할인이 된다는 점❤

저는 아이랑 둘이가서 대인9,000원+유아6,000원 결제했어요.
(2,000원 할인 🐶이득~)

예약은 다대갯벌체험마을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http://www.dadaeri.co.kr/

반응형

[물때 확인하기]

물때확인은 꼭 필요해요.
물때시간에 맞춰 예약을 받고, 물때시간으로부터 2시간정도 체험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물때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다대갯벌체험마을 물때표보기


물때표보기에 들어가면, 1년 물때표가 쭈욱 나와요.
내가 방문하고자 하는 날 물때를 확인해 주세요!

이용가능한 날짜 및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대갯벌체험마을 물때표

[체험예약하기]


물때표를 확인했으면,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 바지락캐기 체험상품 예약하기 버튼

👇


핸드폰에서는 예약하기 화면에서 조금만 내리면 '예약하기' 버튼이 생겨요.

▲ 다대갯벌체험 예약하기 화면

상세예약화면으로 넘어가봅니다.

이용일자 선택▶옵션1(예약시간) 선택 ▶옵션2(체험인원) 선택

금액 확인 후 결제!
예약완료!


👉 바지락캐기체험 후기

제가 방문한 날은, 12시 40분 예약이 가능했습니다.
저는 11시 50분쯤에 갑자기 가고싶어져서 급하게 예약하고 갔어요.

집에서 30분 거리였는데, 준비물을 챙겨야해서 예약시간보다 조금 늦게 도착했어요.

도착했더니 이미 갯벌은 먼저 오신분들로 가득차있었습니다.
이글을 보신분들은 예약시간보다 30분은 일찍가세요.

제가 아이랑 둘이가서 바지락을 얼마 못캤는데..
이미 앞서오신분들이 다 캐갔기 때문이아닌가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들었다고나 할까요..ㅎㅎ


먼저, 매표소에서 예약을 확인하고, 갯벌체험 팔찌를 받아야해요.

매표소에서 장화대여나 장갑구매가능합니다.
카드결제 가능

저는 아이 장화를 챙겨놓고 깜빡하고 집에 놔두고 갔어요ㅜ
마침 둘다 크록스를 신고 나가서
따로 장화를 대여하지는 않았어요.
작은 돌맹이가 신발에 가끔들어왔지만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매표소에서 목장갑을 구매한 영수증을 장비대여소앞에 계시는 할머님께 보여드리면, 목장갑을 받을 수 있어요^^

▲ 거제 다대갯벌체험 도구 받는 곳

드디어 채비를 하여 출발!
1시 쯤에 입장했는데, 이미 먼저 오신분들로 가득찬 갯벌~

이때까지만 해도 물웅덩이에서 물고기도보고 작은 게들도 만나고 바지락도 많이 캘줄알고 신나있었습니다.ㅋㅋ

▲ 다대마을갯벌 - 바지락캐기체험인들로 가득


열심히 땅을 파보는 우리집 꼬맹이😊
처음엔 신나서 콕콕콕 땅을 파더니~
아무리 파도 바지락이 없어요ㅋㅋ

▲ 바지락채집중인 우리집 꼬맹이


여기도 파고~ 저기도 파도~ 없네..😂

다른팀은 벌써 망 다 채웠던데.. 우린 틀렸다~ 그냥 생태체험이나하자~

작은 갯가재도 만나고했는데, 손이 진흙투성이라 사진은 못찍었습니다.

나중에는 우리집 꼬맹이가 먼저 가자고 ㅎㅎㅎ
바지락 많이 캤으면 신났을텐데~
그래도 재밌었다는 우리집 꼬맹😜

👇 2시간 동안 고생한 우리의 성과물 👇


집에와서 해감해서 소고기전골에 넣어서 같이 먹었습니다~
몇개 없어서 우리집 꼬맹이 다 줬어요ㅜㅜ  

결론을 말해보자면!

바지락캐기에 너무 집중하면
허리아파요..
일어나서 주위 경치도 둘러보세요~ 너무 좋아요^^
파란 하늘과 파란 바다~

그리고 끝나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기..
내 바지락 망만 빈약한 이 느낌😥

갯벌생태체험에 의미를 두고 다녀오면 그래도 뿌듯합니다.
평소 화면으로만 보던 바다생물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어찌됐든 우리집 꼬맹이와 다음에 또 가기로 약속했습니다.

다음에 가면 망을 가득채워보자꾸나!!
ㅋㅋ 포기못하는 바지락 욕심

거제에 아이와 놀러왔다면 갯벌체험 강추합니다^^
거제 커플 여행도 강추강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