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고 먹고 사는 이야기/일상공유 - 여행, 캠핑, 피크닉

110cm 미만 어린이도 롤러코스터 탈 수 있는 놀이동산 후기! 롯데월드보다 낫네~ (피크닉존, 놀이동산, 무료 동물원)

비쥬마마 2023. 4. 12. 13:10

얼마전 2박3일의 짧은 서울여행을 다녀왔어요~

거제에서 서울까지 휴게시간포함 편도 5시간 실화입니까~ㅎㅎ

KTX가 어서 개통되었으면 좋겠네요😢

 

서울에서 근 5년을 살았는데, 정작 어린이대공원은 서울 떠나고 여행와서야 가봤어요!

집이 롯데월드 근처라 연간회원권가지고 매일같이 아이데리고 다녔었는데, 저는 어린이대공원이 훨씬 좋네요ㅎㅎ

 

동물원, 교통안전체험관, 놀이공원, 서울상상나라 등,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 모여있는 아이들의 천국같았어요^^

저희 일정상 여유시간이 5시간 정도라 놀이동산에 올인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를 탄 우리집 107cm 꼬맹이~

이젠 어린이 전용 놀이기구는 재미없어 못타겠대요ㅎㅎ

 

100cm 넘는 아이들이 가면 천국인 어린이대공원 놀이공원

매표팁과 피크닉존, 어린이탑승가능 놀이기구 등등 어린이대공원 후기와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꿀팁까지 모든것을 알려드릴께요~

 

🎪 어린이대공원 가는 방법

어린이대공원 주소

서울 광진구 능동로 216 (능동 18)

 

어린이대공원 대중교통으로 가는 방법

지하철: 7호선(어린이대공원역 하차), 지하철5호선 (아차산역-어린이대공원 후문)

버스: 어린이대공원 근처 버스 정류장은  아래 지도사진 참조

 

어린이대공원 근처 버스정류장 위치 (출처: 네이버 지도)

 

 

어린이대공원 주차팁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동물원 가까운 주차장 ☞ 후문 주차장

어린이대공원 피크닉존 가까운 주차장 ☞ 구의문 주차장

어린이대공원 서울상상나라 가까운 주차장 ☞ 능동문(정문)주차장, 서울상상나라 지하 주차장

 

※ 이용요금: 5분당 승용차 150원, 중형차 300원, 대형차 450원 (감면사유 해당시 주차요금 할인)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안내 (출처: 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

 

 

🎪어린이대공원 피크닉존

구의문과 가까운 어린이대공원 피크닉존!

구의문 주차장에 주차해서 놀이동산 가는길에 피크닉존을 지나갔어요. 

 

피크닉존에는 그늘막 텐트 설치가 가능한 데크가 여러개 있어서 너무 좋아보이더라구요.

 

어린이대공원에는 그늘막 뿐만아니라 텐트도 설치가능합니다.

단 텐트 한쪽면은 개방하기!

 

피크닉존 곳곳에 그늘막, 돗자리, 캠핑의자를 펴놓고 휴식을 보내는 모습이 너무 좋았어요.

 

어린이대공원이 워낙 크다보니 그늘막 펴놓고 여유있게 둘러보는것도 좋을것 같았어요.😊

 

어린이대공원 피크닉존 그늘막 설치 사진

 

 

🎪 어린이대공원 동물원

피크닉존을 지나 놀이공원으로 가는길에 어린이대공원의 자랑인 무료 동물원이 있어요.

 

놀이공원 가는길에 잠깐 지나가는데에도 해양동물, 원숭이, 코끼리, 당나귀, 라마 등 동물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

 

단, 동물들 똥냄새에 우리집 꼬맹이가 헛구역질을 하기도 했어요.😂

냄새는 각오하셔야해요~

 

동물원은 오전 10시~ 오후5시 까지 관람가능해요.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의 먹이먹는 코끼리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의 라마들
어린이대공원 해양생물관의 바다표범

 

🎪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드디어 목적지였던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놀이기구타는것을 좋아하지 않아, 아빠+아이 두명만 자유이용권을 구매했어요.

덕분에 저는 돗자리 깔고 자유시간ㅎㅎ

 

우리집 꼬맹이는 키가 107cm로 롯데월드에가면 어린이 놀이기구밖에 못타요😂

 

어린이대공원은 100cm만 넘어도 보호자가 동반시 탈수있는 놀이기구가 정말 많습니다.

놀이기구 말고도 실내놀이 시설도 2개나 있어요. 

 

아이들이 이용가능한 어린이대공원 놀이기구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호자+36개월 미만 아기 이용 가능한 놀이기구

스윙거, 회전컵, 미니바이킹, 회전목마, 스윙베어, 디노기차

 

90cm이상 어린이 혼자 탑승가능 놀이기구 

스윙거, 회전컵, 미니바이킹, 회전목자, 스윙베어, 디노기차, 무당벌레, 개구리점프, 꼬마기차

 

100cm이상 혼자 탑승가능 놀이기구

회전목자, 스윙베어, 디노기차

 

100cm이상 + 보호자동반시 이용가능한 놀이기구

패밀리코스터, 후룸라이드, 매직스윙

 

105cm이상 + 보호자동반시 이용가능한 놀이기구

회전그네 

 

어린이대공원 어린이 이용가능 놀이기구 안내

 

우리집 꼬맹이가 무서워할것 같았던 패밀리코스터!

주말이라 대기시간이 엄청 길었지만 2번이나 탔어요😊

놀이기구 타는 모습을 아래에서 보니 울집 애기 다리가 제일 짧더라구요ㅋㅋ

 

어린이대공원 패밀리코스터 출발대기하는 어린이

 

패밀리코스터 다음으로는 후룸라이드를 탔습니다.

 

롯데월드에있는 어린이용 배놀이시설도 무서워서 못타던 우리 아기..

후룸라이드 재밌다고 또 타고 싶대요!

 

미안해.. 우리가 머물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구나..

대기시간 1시간의 벽을 뛰어넘지 못하고 다음 놀이기구로~~

 

어린이대공원 후룸라이드 탑승 영상

 

아빠가 아이와 대기하면서 안아주고 목마해주고 업어주고하느라 힘들었다고 하네요.

돗자리에 누워 쉬라며 아이데리고 키즈플레이존에 갔어요.

여기있는 미니 바이킹 한번 타게 했는데, 재미없어서 여기서는 놀이기구 못타겠다는 우리집 아가씨..ㅎㅎㅎ

 

 

그리하여 마지막이라며 타게된 회전그네!

회전그네는 105cm이상 보호자동반 탑승 가능했습니다.

우리집 아가 107cm로 통과😁

 

저는 롯데월드에서 회전그네타보고는 어지러워서 두번은 못타겠더라구요.

울집 꼬맹이는 요것도 재밌었대요^^

이것두 우리집 꼬맹이 다리가 제일 짧았었습니다 ㅋㅋㅋ

 

어린이대공원 회전그네 탑승 사진

 

이제 저녁약속 시간이 다되어서 돌아가자!

돌아가는길에 본 매직스윙!

이거 안탔다며 또 줄을 섰습니다ㅋㅋ

생각보다 줄이 길지않아 금방탈 수 있었습니다.

이것 또한 재밌었대요!

 

어린이 대공원 매직스윙

 

 

🎪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꿀팁

인터넷으로 하루전 예매하기

인터넷으로 하루전에 네이버에서 예매하면 15%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여부 상관없이 100%환불된다고하니 놀러갈생각 있으면 미리 예매하세요~

 

저는 애기탈것만 있겠지 싶어서 아이것만 예매했다가 보호자 동반이 필요하길래 어른것은 현장에서 구매했어요.

어차피 환불되는데 그냥 어른것도 예매해 놓을걸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예매)+어른(현장)해서 5만원정도 냈는데 대기시간이 길어 많이타지 못해 조금 아깝더라구요ㅎㅎ

 

저희는 자유이용권을 구매했습니다만, 주말에 놀러갈생각이라면 BIG5도 충분할것 같아요.

인기있는 것들은 대기시간이 꽤 길어서 5개만 타도 4~5시간 금방갑니다.

 

BIG5로 구매하면 반값에 놀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BIG5도 인터넷으로 예매하시면 더 저럼히 놀 수 있어요~

 

반응형

 

돗자리 or  휴대용의자 필수

놀이공원에가면 앉아있을 곳이 별로 없었어요.

매점앞쪽에 바닥에 앉을 수 있게 계단모양으로 자리가 있었지만, 음식물을 많이 흘려서 깨끗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회전목마 뒤 돗자리존 추천드려요.

많이 넓지는 않아도 돗자리깔기에 평평하고 좋았어요.

나무도 있어서 그늘도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회전목마 좌우로 돗자리존 가는 길이 있어요.

 

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돗자리존 위치

 

간식 챙겨가기

식사는 집이나 근처 분식집에서 먹을것들 준비해가는걸 추천드려요.

가서 사먹자 생각하고 갔는데, 물가가 많이 올랐더군요 ㅎㅎㅎ

소세지나 소떡소떡같은거는 그렇다 치는데, 저는 우동보고 충격받았습니다.ㅎ

사진찍어 놓을걸 싶네요. 양이 얼만지 보여드리고 싶은데^^;;

 

 

네모난 핸드카트 추천

이번 여행에는 가지고 가지 않았는데, 정말 챙겨올걸 후회했어요.

돗자리나 간식가방, 겉옷을 보관하기도 좋고 간이 의자가 되기도 해주거든요^^

제가 가지고 있는건 다른제품이지만 아래 사진처럼 생긴거에요.

네모 핸드카트 (출처: 로티몰닷컴)

 

바람이 많이 불어서 혼자 있다보니 돗자리 날아갈까봐 자리 비워야할 때 마다 접어서 들고 다녔는데, 핸드카트가 있었으면 정말 편했겠다 싶었어요.

 

아이 타는거 사진찍어주려고 기다릴때에도 카트 뚜껑닿고 앉아있었으면 편했을텐데 하면서 서서 기다리느라 고생했어요..

 

필수사항은 아니고 집에 있으면 들고가세요^^

놀러갈때 필수품👍

 


 

제 글을 보셨다는건 어린이대공원 놀러갈 준비를 하시는 거겠죠?!

가서 즐거운시간 보내시고 추억 많이 만들어서 오시길 바래요^^

항상 좋은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